'아침마당' 가수 이은하씨가 겪은 <쿠싱증후군>이란?
by 키라쿠반응형
아침마당에 데뷔 47주년을 맞은 이은하씨가 출연했습니다.
가수분들이 아침에 노래하는 걸 굉장히 부담스러워 한다는데요. 그래서 이은하씨는 새벽 2시에 일어나 산책하고 목소리를 풀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가수가 된 사연. 아버지의 사업확장과 사채로 인한 70억원의 빚까지 굴곡진 삶을 고백했습니다.

이은하씨는 방송중에 쿠싱증후군으로 고생했다고 밝혔는데요. 쿠싱증후군은 뇌하수체 선종, 부신 종양 등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만성적으로 혈중 코르티솔 농도가 과다해지는 내분비 장애입니다. 저도 처음 들어보는 병명이어서 자세히는 생소한데요. 적당이 생성되어야 할 내분비물 중 하나가 과다하게 생성되는 질병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쿠싱증후군에 걸리면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근 모양이 되고, 목 뒤와 어깨에 피하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됩니다.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이나 근력이 허약해지는 등의 근골격계 증상도 나타나게 되구요. 여드름, 조모증, 홍조, 혈압상승, 성기능 이상 등의 증상과 피부가 얇아지고 멍이 잘들고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쿠싱증후군 검사는 먼저 혈액검사와 24시간 소변검사를 시행해서 확인할 수 있구요. 쿠싱증후군으로 의심되면 복부CT나 뇌하수체 MRI검사를 하게 됩니다. 쿠싱증후군 발병 원인에 따라 수술을 하거나 약물치료, 방사선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하니, 의심되면 바로 병원에서 검사받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정보
뇌신경을 자극하는 알잘딱깔센
키라쿠활동하기
뇌신경을 자극하는 알잘딱깔센키라쿠 님의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