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맛집 소현식당]여주에서 먹는 얼큰한 국물 족박!! 족도리탕! 족발볶음탕!
by 키라쿠반응형
닭도리탕 아시죠. 전 국민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도리'라는 단어가 일본어라서 닭볶음탕으로 순화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럼 '족도리탕'은 들어보셨나요? 여수에 있는 소현식당에서 닭이 아닌 돼지족발을 넣은 족도리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 족발볶음탕이라고 순화해서 말해야 하겠죠!!

소현식당에서 유명한 메뉴는 족도리탕(족발볶음탕)이에요. 김치찌개나 된장찌개 같은 일반음식과 닭도리탕, 제육볶음, 삼겹살도 판매합니다. 하지만, 여수 소현식당에 왔으면 다른 음식보다 족도리탕(족발볶음탕)을 드셔야 겠죠.
알고보니 이곳은 여수맛집으로 방송에 나온 집입니다. SBS리얼맛집 2020년 꼭 가봐야할 5대맛집에도 선정된 집이라고 하네요.

서울에서도 차 안막히면 1시간 30분 남짓 걸리는 거리라서 주말여행겸 다녀올만 하구요. 가장 가까운 여주역에서는 택시로 10분 정도 걸리네요.

식당 안에는 족도리탕(족발볶음탕)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음식을 드시기 전 3분간 강불로 보글보글 끌여준 후, 약불로 야채와 고리를 함께 곁들여주고, 볶음밥은 강불 35초 후 불을 끄면 된답니다. 고기를 다 먹기 전까지 약불 유지는 필수고, 육수와 야채는 먹고 싶은 만큼 리필햐면 됩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족도리탕(족발볶음탕). 여주 근처 지나가는 분이라면 소현식당 한번 방문해보세요.

블로그의 정보
뇌신경을 자극하는 알잘딱깔센
키라쿠